// 추가부분
addItem(state,action){
if(state.findIndex((a)=>{ return action.payload.title == a.title}) >= 0){
let 번호 = state.findIndex((a)=>{ return action.payload.id == a.id})
state[번호].count++
}else{
state.push(action.payload)
}
},
//
//삭제부분
deleteItem(state,action){
let 번호 = state.findIndex((a)=>{ return action.payload == a.id})
if(번호 >= 0){
state.splice(번호,1)
}
}
//
// cart.js와 detail.js부분
<button className="btn btn-danger" onClick={()=>{
dispatch(addItem({id:찾은상품.id,title:찾은상품.title,count:1}))
}}>주문하기</button>
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
<td><button onClick={()=>{
dispatch(deleteItem(item[i].id))
}}>삭제</button></td>
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
장바구니추가 부분은 저렇게하고 store.js에서 findIndex로 타이틀하고 id 비교해서 값이 -1이 아니면
id랑state아이디 비교해서 나온 아이디값count만 증가하게하고 없으면 push로 가져온값을 넣게 했는대요 잘 동작은 하는가 싶긴한대
지저분하거나 이상한점이 있을까요?
그리고 삭제부분을 좀 고민해보다가 검색을해보니 filter 함수가 있던데 잘 사용조건을 못넣겠어가지구
그냥 버튼누르면 id값만 받아와서 현재state에 있는 값의 id 와 findindex로 비교해가지고 그냥 그 값 나온걸
state.splice(그값,1) 이런식으로 했는대 문제가 있을까요?
정석으로 할려면 filter로 하는법도 해봐야할까요?
항상 코드를칠때 한코드를 쓰게되면 나머지도 그렇게 쓰는거아니면 잘못쓰겠는 경향이 생겨버리네요 ㅜㅜ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