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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2 게시판 Python, SQL 게시판 안녕하세요

안녕하세요

  • 이 주제에는 1개 답변, 2명 참여가 있으며 codingapple6 월 전에 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.
2 글 보임 - 1 에서 2 까지 (총 2 중에서)
  • 글쓴이
  • #134218

    하채연
    참가자
    import random
    def rpg_game():
        print('텍스트 rpg 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!')
        print("캐릭터를 만들어 주세요.")
        name = input("캐릭터의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\n이름:")
        print(f"환영합니다, {name}님!")
        print("직업을 선택하세요: (1) 전사, (2) 궁수, (3) 마법사")
        job = input("직업 번호를 입력하세요:")
        if job == '1':
            character = {"직업": "전사", "체력": 100, "공격력": 15}
        elif job == '2':
            character = {"직업": "궁수", "체력": 90, "공격력": 18}
        elif job == '3':
            character = {"직업": "마법사", "체력": 75, "공격력": 24}
        else:
            print("잘못된 선택입니다. 기본 직업인 전사로 설정합니다.")
            character = {"직업": "전사", "체력": 100, "공격력": 15}
        print(f"{name}님은 {character['직업']}로 모험을 시작합니다")
        print(f"체력: {character['체력']}, 공격력: {character['공격력']}\n")
        monsters = [
            {"이름": "슬라임", "체력": 50, "공격력": 10},
            {"이름": "고블린", "체력": 70, "공격력": 15},
            {"이름": "늑대", "체력": 60, "공격력": 20},
            {"이름": "드래곤", "체력": 300, "공격력": 50}
        ]
        while True:
            current_monster = random.choice(monsters)
            print(f"\n몬스터가 나타났습니다! 이름: {current_monster["이름"]}, 체력: {current_monster["체력"]}, 공격력: {current_monster["공격력"]}")
            while current_monster["체력"] > 0 and character ["체력"] > 0:
                print(f"\n🟢 {name}의 체력: {character['체력']}")
                print(f"🔴 {current_monster['이름']}의 체력: {current_monster['체력']}\n")
                
                action = input("공격하려면 'a'를 누르세요. 도망가려면 'q'를 누르세요: ").lower().strip()
                if action == 'q':
                    print("도망쳤습니다. 게임이 종료됩니다.")
                    return
                elif action == 'a':
                    current_monster["체력"] -= character["공격력"]
                    print(f"⚔️ 당신이 {current_monster['이름']}에게 {character['공격력']} 만큼의 피해를 입혔습니다.")
                    
                    if current_monster["체력"] > 0: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character["체력"] -= current_monster["공격력"]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print(f"🛡️ {current_monster['이름']}이(가) 당신에게 {current_monster['공격력']} 만큼의 피해를 입혔습니다.")
                    else: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print(f"🎉 {current_monster['이름']}을(를) 물리쳤습니다!")
                else:
                    print("올바른 입력이 아닙니다.")
            if character["체력"] <= 0:
                print("당신은 전투에서 패배했습니다.")
                break
            elif current_monster["체력"] <= 0:
                print("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! 체력을 회복합니다")
                character["체력"] = min(character["체력"] + 20, 100)
    rpg_game()
 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    질문: 실행 시키고 몬스터 3마리 죽이고 4번째 몬스터를 공격하면 안 멈추고 지가 알아서 합니다 심지어 안 멈춥니다. 뭐가 문제일까요?
    #134231

    codingapple
    키 마스터
    전투하고나면 monsters안에 있는 것들 체력이 음수가되는거같은데
    원본 데이터를 어디다가 보존해두거나 아니면 monsters의 체력 원상복구시키거나 합시다
2 글 보임 - 1 에서 2 까지 (총 2 중에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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